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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스나우-GIN, 생활 속 탄소다이어트 캠페인

글로벌 청년단체인 ‘유스나우(YOUTHNOW)’와 ‘인플루언서글로벌협동조합(GIN)’은 ‘탄소 중립’의 중요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생활 속 탄소발자국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전 세계 청년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탄소다이어트 캠페인 ‘탄소습관을 버려라! / KICK THE HABIT! CO2’를 2일부터 진행한다.

[충남일보 우명균 기자] 글로벌 청년단체인 ‘유스나우(YOUTHNOW)’와 ‘인플루언서글로벌협동조합(GIN)’은 탄소 중립의 중요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생활 속 탄소발자국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전 세계 청년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탄소다이어트 캠페인 ‘탄소습관을 버려라! / KICK THE HABIT! CO2’를 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.

이들 단체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▲유스나우 글로벌 Youth SDGs(500팀) ▲LIL-PEACE (100팀) ▲약 100개국 700팀의 다국적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(GIN 커뮤니티) ▲약 45개국 101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(GIN 글로벌 대사) ▲SDSN Youth Korea UN청년회원 200팀 ▲SBA (서울산업진흥원) 크리에이터포스 1인미디어 700팀이 참여하며 ’서울산업진흥원(SBA)’,‘한국인터넷기자협회’, ‘한국인터넷미디어윤리위원회’가 후원한다.

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랜딩페이지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캠페인 플랫폼을 구축했고 다국적 멤버십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.

캠페인 플랫폼 [www.co2diet.net]에서는 다양한 생활 속 탄소 다이어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. 참여자에게 ‘탄소크레딧(포인트)’를 적립해 포상, 경품, 아이돌 콘서트 초대, 인플루언서 팬미팅 초대, 어워드/컨퍼런스 초대 등 다양한 보상프로그램을 제공, 1회성 챌린지형 이벤트가 아닌 지속가능한 성과형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.

첫 번째로 진행하는 ‘이메일 비우기’는 GIN 글로벌 대사 101명(총 45개국, 구독자 약 3485만명)이 캠페인의 홀씨가 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전파시켜 나가며 이들을 통해 절감된 탄소량은 [www.co2diet.net]에 실시간으로 집계돼 공유된다.

캠페인 참여방법은 01 www.co2diet.net 접속하기 02 이메일 비우기 인증하고 ‘탄소 크레딧’ 받기 03 본인의 ‘탄소 크레딧’을 복사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레이 (2명이상 지목), 해시태그: #co2diet #탄소다이어트 #이메일비우기챌린지 #탄소습관 #탄소크레딧 이다.

‘유스나우(YOUTHNOW)’ 이덕환 대표는 “탄소중립은 그간 정부와 기업이 나서서 해결해 주길 기대하며 소홀했던 것이 사실”이라며 “유스나우의 UN청년회원과 GIN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작은 날개짓이 나비효과가 돼 지구를 보존하는데 전세계 청년들과 주도적으로 참여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캠페인 이벤트는 현재 환경부가 제안하고 있는 다음의 20가지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. ▲이메일 비우기 ▲쓰레기 줄이기 ▲텀블러 사용하기 ▲분리수거 제대로 하기 ▲실내온도1도낮추기 ▲대중교통 이용하기 ▲어린수산물 먹지않기 ▲종이 아껴쓰기 ▲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▲화학세제 사용 줄이기 ▲환경을 생각하는 소비하기 ▲자전거 타기 ▲쓰레기 줍깅(플로깅) ▲물을 아끼기 ▲전기코드 뽑기 ▲폐의약품 제대로 버리기 ▲재사용 마스크 쓰기 ▲저탄소 인증 농산물 먹기 ▲리필세제 사용하기 ▲나무심기 등이다.

출처 : 충남일보(http://www.chungnamilbo.co.kr)